faq

  • 답변

     

    해당 오류코드는 다운받은 강의를 인터넷 연결 없이 재생했을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.

     

    2017년 6월 26일 부로 강좌 사기 피해 및 불법 공유 방지를 위해

    다운받은 강의도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이 점 참고해 주시어 다운받은 강의도 꼭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만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답변

   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 버전일 경우
   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(예: IE 8, 9, 10)

   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PC 환경을 위하여 가급적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플레이어 설치 중 "kollus.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."가 발생하는 문제는
    Windows 시스템파일 손상으로 인한 문제이므로, 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키보드 윈도우 키 + R 입력


    2. "실행" 창이 출력되면 CMD입력 후 확인 선택

     

     

    3. Command창이 출력되면, sfc /scannow 입력 후 엔터 (30분 ~ 1시간 이상 소요)

     

     

    4.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 재부팅 후 플레이어 설치파일 실행하여 재설치

    플레이어 다운받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맥용 사파리 (Apple Safari for Mac)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
   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    위와 같이, 사파리 -> 환경설정 -> 보안 탭 -> 웹 콘텐츠 항목 -> 팝업 윈도우 차단 항목을
    체크 해제하신 후 영상을 다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

  • 답변

   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
   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.
    날짜/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(Step 1)

    [시작 > 제어판 > 날짜 및 시간] 순으로 클릭
    또는 [시작 > 제어판 > 시계, 언어 및 국가별 옵션 > 시간 및 날짜 설정] 순으로 클릭
    Windows 10의 경우 [시작 > 설정 > 시간 및 언어 > 날짜 및 시간 > 추가 날짜, 시간 및 지역 설정 > 시간 및 날짜 설정] 순으로 클릭

     (위와 관계없이 Windows 시작 버튼 클릭 > 실행 버튼 클릭 > timedate.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.)

    (Step 2)

    위와 같은 화면에서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하고,
   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수정한 다음,
    상단의 [인터넷 시간] 탭 클릭

     

    (Step 3)

    위와 같은 화면에서 [설정 변경] 버튼 클릭

     

    (Step 4)

    위와 같은 화면에서 [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]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
    [지금 업데이트] 버튼 클릭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Microsoft로부터 2015년 06월 10일부터 배포된
   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(KB3058515)로 인해
   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PC에서는 금융사이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
    Kollus 전용 플레이어 등 Active X 기반 프로그램 설치 시도 시
    "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." 라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
    따라서, Active X 설치 오류 PC에서는 아래 4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조치 바랍니다.
    (가장 손쉬운 방법인 ⓐ 안을 권장합니다. )


    ⓐ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어 Kollus Player를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.
       (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.)

      - Internet Explorer, Firefox, Safari, Opera, Chrome v44 이하, Mac OS X 사용자 [클릭]
      - Microsoft Edge, Chrome v45 이상,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[클릭]

    ⓑ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>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​

    ⓒ [제어판 >모든 제어판 항목 > 사용자 계정 >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] 에서 "알리지 않음" 선택 후 재부팅

    ⓓ [제어판 > 프로그램 및 기능 >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> Microsoft Windows 항목 > KB3058515 (확인 후 제거)]​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8481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
    방화벽 차단으로 인한 문제이므로,
   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. 

     

    1. 시작-제어판 >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

     

    2.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> 속성 선택

       

      

    3. Internet Protocol Version 4(TCP/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

      

     

    4.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

   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Error_Curle_ Resolve _#8006 메세지는 인터넷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이므로,
    DNS서버를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.
    아래내용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시작-제어판 >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

     

    2.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> 속성 선택

       

      

    3. Internet Protocol Version 4(TCP/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

      

     

    4.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

   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1) Kollus Player 캐시 삭제 후 재생 시도

     

     

    ① 콜러스 트레이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

    ② 캐시설정

    ③ 캐시 비우기

     

    2) 캐시 삭제 후에도 동일한 경우 크롬 브라우저 이용

  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해당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→ 강좌 플레이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 브라우저에 보다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[윈도우 XP]

    1) 바탕화면 우클릭 → 속성설정[트루 컬러 (32비트)]로 변경

     

     

    2) 바탕화면 우클릭 → 속성설정고급문제 해결하드웨어 가속(H)[없음]으로 설정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[윈도우 7/8/8.1]

     ●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→ 화면 해상도(U) → 고급 설정 → 모니터 → 색(C) : 트루 컬러(32비트)로 설정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답변

    Kollus Player 설치 시 "파일 엑세스가 거부됨" 또는 "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."라는 메세지가 출력될 경우,

    Windows [시작] 버튼과 [실행] 버튼을 클릭하신 후,

   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여 Enter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.

    (Windows 10의 경우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 후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.)

     

     

    컨트롤 바 (Control bar)를 하단의 "알리지 않음"으로 변경하신 다음,

    창 하단의 [확인]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<  1  >